증상에 얽매이지 마십시오.
목 디스크든 협착이든 우리가 질병이라고 부르는 대부분의 증상들은 그또한 생존을 위해 신체가 적응한 결과입니다.
목뼈와 조직 세포를 에워싸고 있는염증과 독소들로부터 목을 보호하기위해 적응된 결과가 디스크이자 협착인 것이지 그 자체는 병이 아닙니다. 질병의 근본을 이러한 관점에서 바라본다면 수술이나 약물과 같은 의료적 개입에 의존할 것이 아니라 경추의 혈관, 근육, 인대에 침습된 저 독성물질을 제거해 주기만 한다면 우리 몸은 자기 진단과 자기수정을 통해 그것을 원래대로 돌려놓는 힘이 되살아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을 '자연치유력'이라고 하며 그 작용 메커니즘이 곧 '인체항상성의 원리' 라고 하는 치유체계입니다.
즉,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기만 하면 그 부위로 자연 치유력이 모이게 되어 순환계와 신경계를 유연하게 작용하게 하는 힘, 면역력이 생성되어 절로 낫게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목디스크가 튀어나오거나 협착이 통증의 근본원인이 아니라,
목 뼈를 구성하는 혈관과 신경과 근육 등이 오염물질로 뒤덮혀 팔과 다리로 뻗어내려가는 신경을 눌러 통증과 저림이 발생합니다.
질병을 이러한 관점으로 통찰한다면,
치료방법은 휠씬 쉽고 선명하게 부각됩니다. 목뼈에 누적된 쓰레기 점성 노폐물을 빨아내면 신경압박이풀어지고 돌출된 디스크도 원래 자리로 돌아가며 협착된 부위도 회복됩니다.
몸은 스스로가 치유하는 법을 잊지않고 있습니다.
증상에 얽매이지 마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