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치유 성공사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턱관절 장애
 
흡선치유닷컴 기사입력 2012/05/27 [10:14] 조회 3942
 
 
성명: 김 ㅎ ㅈ 성별/나이: 여/45
 관절이란 2개 이상의 뼈와 뼈를 연결하여 유동성과 유연성을 위한 인체의 구조물입니다. 관절에는 영양분을 공급하고 동작을 미끄럽게 해주는 액체형태의 활액낭, 인대, 근육, 연골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턱관절은 머리의 측두골과 아래턱인 하악골을 연결하는 관절로 음식물을 씹거나 발성을 하고 표정을 구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턱관절의 이상이 반복적으로 장기간 지속되면 ‘턱관절 장애’로 진단을 하게 됩니다.
 
턱관절장애는 전 세계 인구의 약 40% 이상이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지만 질환의 경중에는 많은 차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음식을 한쪽으로만 씹거나 턱 괴기, 이 악물기, 한 쪽으로만 팔을 턱에 괴고 옆으로 누워있기 등의 좋지 않은 생활습관, 외부충격, 5장 6부의 문제, 좌우의 비대칭, 척추만곡의 이상 등이 주된 원인입니다. 척추의 문제로 서 있거나 앉아 있는 자체가 불안정하게 되므로 오후나 저녁으로 갈수록 증상이 심해집니다. 밤에는 주로 누워 있게 되므로 척추의 불안정성이 적어지므로 아침이 가장 좋은 상태가 됩니다. 인간의 3대 욕망 중 하나인 식욕을 원활하게 하게 해준다는 측면에서 이 질환은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부분 뿐 아니라 심리적인 고통을 주게 되며 심하면 우울증, 자살충동 까지도 초래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딱딱한 물질을 오래 씹어서 발생하는 경우나 외부의 충격으로 인한 급성적인 턱관절 장애는 일반적인 침, 한약치료로 대부분 호전됩니다. 그러나 척추의 만곡이나 대칭의 문제로 인하여 턱관절 장애가 온 경우에는 치료에 한계가 있습니다.
 
교정이나 카이로프락틱으로 척추가 정상화된다 하여도 그 상태를 유지하게 하는 척추 기립근의 약화, 5장 6부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재발을 반복하게 됩니다. 위 환우분도 내부 장기의 부조화와 척추의 만곡, 측만의 일차적인 원인으로 턱관절 이상이 온 경우이므로 흡선치유가 가장 훌륭한 치유법이 되리가 생각하였습니다. 
 

실제로 발병 후 6년 동안의 치료로 완치가 되지 않았다는 것이 그 반증이기도 하였습니다. 씹는 상태가 바르지 않고 불편하므로 심리적으로 우울하게 되며 부드러운 음식인 면 종류, 묵, 젤 상태의 음식을 먹을 때면 더 힘들게 되며 목, 등, 허리, 어깨 등이 부수적으로 아파오게 되는 상태였습니다. 충분한 교감과 설명 후 치료를 시작하였습니다. 1회, 2회에 경추 4번에서 흉추 2번 부위까지 수포가 나오기 시작하였으며 3회, 4회에는 경추, 흉추 전 부위에서 노폐물이 나왔습니다. 5회부터 27회까지는 경추, 흉추, 요추 전 부위와 그 좌우에서 엄청난 수포와 노폐물들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하였습니다. 그와 함께 몸과 마음을 괴롭히던 증상들이 많은 호전을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실제 턱관절에 대한 그 어떠한 치료도 하지 않았는데 이러한 결과를 나타내는 것이었습니다. 28회에서 52회까지는 경추와 흉추 일부, 그 좌우에서 15부위 전후에서 노폐물이 소량씩 나왔으며 대부분의 증상들이 호전되게 되었습니다.

질병이란 삶의 과정 중 쌓인 독소들이 몸의 가장 약한 부위부터 뚫고 나오는 것일 뿐입니다. 증상이 발현되는 부위를 자르고 화학 약을 투여하고 방사선을 쪼이는 것이 얼마나 큰 우를 범하는 행위인지를 다시 한 번 깨 닳게 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위 환우분의 고통이 삶의 기쁨으로 환원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출처, {내 안의 의사가 진짜의사}


기사입력: 2012/05/27 [10:14]  최종편집: ⓒ 흡선치유닷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김윤자 한의학 박사, 일천 제자단 입문
'흡선치유법' 한의학적으로 고찰하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