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본방 10 <땀샘(한선)>
 
흡선치유닷컴 기사입력 2022/11/03 [10:27] 조회 15

흡선치유시 나오는 노폐물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생리학적으로 노폐물의 분출을 어떤 기전으로 설명할 수 있을까요?

약물의 투여 경로 중 피부 투여가 있습니다. 경피흡수의 경로는 땀샘, hair follicles, 피지선 및 피부의 다른 구조를 통하여 피부 직하에 있는 모세혈관으로 인입되고, 정동맥을 통하여 전신 순환에 들어갑니다. 이러한 원리에 입각한 형태가 연고제나 patch제 입니다.

반대로 체내 노폐물은 오장육부를 포함한 전신에 존재할 수 있고, 거기에는 정동맥이 있으며 모든 정동맥은 모세혈관으로 연결되며 모세혈관의 주위에는 한선을 포함한 피부가 있습니다. 즉, 노폐물은 배출하도록 일정한 조건을 만들어 준다면 체내에 있는 모든 노폐물들은 피부 밖으로 나올 수 있다는 것입니다. 들어갈 길이 있다면 나오는 길도 있기 마련인 것입니다. 파리 종합병원 대표 의사인 프레데릭 살드만은 땀샘을 통하여 나오는 물질에 관심을 가지고 이의 생체분석을 위하여 특수 패치를 이용합니다. 이 특수 패치는 실험실에서 정확한 생체분석을 할 수 있게 해주는 흡수막이 포함된 구조로 설계되어 gas를 포함한 모든 물질을 모집하게 고안됩니다. 땀샘에서 모집된 성분들을 분석한 결과, 인체의 구성 성분과는 전혀 동떨어진 이물질이 뿜어져 나오며 이를 생체이물(Xenobiotics)이라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 성분들은 놀랍게도 각종 암을 일으키는 발암물질, 성인병 유발 물질등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땀샘의 배설 기능과 우리 몸의 독소를 증명한 실험입니다.

우리가 특정 음식을 섭취하고 특정 약을 복용하거나 특정한 질병에 이환되면 독특한 냄새를 발산하게 됩니다. 또한 과음을 하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더 독한 냄새를 풍기게 됩니다. 땀샘을 통해 독소가 분비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납니다. 현재의 진단 방법(MRI, CT스캐너)이 개발되기 전 의사들은 후각을 이용하여 환자를 진료해왔습니다.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회반죽 냄새가 나고 캔디다 질염은 시큼한 냄새가 나며 가드네렐라 질염은 생선 비린내가 납니다. 브루셀라병 환우에게서는 볏짚 냄새가 나고 신부전증 환우에게서는 암모니아 냄새가 납니다. 이 모두 한선을 통한 독소 배출에 의한 현상입니다.

땀에 포함된 독소를 밝히려는 연구로 특수 패치의 개발이 주목됩니다. 이 패치에는 땀샘에서 분출되는 성분을 흡수하게 하는 흡수막이 포함되어 있어서 매우 정확한 성체 분석이 가능하였습니다. 독소에 노출된 사람들의 분석 결과 이 성분에는 생체이물(Xenobiotics)이 다소 검출되었습니다. 생체이물은 인체에는 없는 물질로 독소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체내 독소를 한선을 통하여 배출함으로써 인체 항상성을 유지하려는 인간의 자연적인 생리 기능인 것입니다. 그러나 깊숙이 박힌, 다량의 독소까지 배출시키지 못하기 때문에 질병이라는 단어가 존재 하는 것입니다.

흡선치유법은 이러한 한선의 배설 기능을 최대화하는 것입니다. 한선은 피하지방층에 위치하고 있어 피지선보다 더 깊숙한 곳에 있으며 끊임없이 땀을 분비하면서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게 되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분비되는 땀은 무색투명하며 산도는 3.8∼5.6PH의 약산성이고 99%의 물과 요소, 요산, 유산, 크레아틴, 아미노산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만약 흡선치유법 시행 시 나오는 물질이 정상적인 물질이라면 수십 회 동안 시행되는 동안 나오는 체액의 손실로 인하여 인체의 위험상황이 다수 발생하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그러한 보고는 없습니다.
또한 수십 회가 지나면 아무런 노폐물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만약 인체의 정상 물질이 나온다면 치료 종료과 관계없이 계속 무엇인가가 나오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점이 자연치유의 원리입니다.
더 이상 나올 노폐물이 없다면 우리 인체는 스스로 땀구멍을 닫아 버리게 되기 때문에 아무런 수포나 노폐물이 나오지 않은 것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물질은 인체에 전혀 필요 없고 유해한 독소라 확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기사입력: 2022/11/03 [10:27]  최종편집: ⓒ 흡선치유닷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정반대의학1 정반대의학2 강봉천흡각요법 내안의의사
김윤자 한의학 박사, 일천 제자단 입문
'흡선치유법' 한의학적으로 고찰하다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